숙박세일페스타 2024년 내용을 총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날씨가 점점 좋아지면서 여행을 많이 계획하고 계실 겁니다. 많이 덥지도 않은 딱 좋은 날씨에 훌쩍 떠나고 싶은 마음이 드는 요즘입니다. 여행을 떠나기 위해 준비하려면 비용이 아무래도 중요한 걸림돌입니다. 오늘은 여행비용 중 숙박비를 세이브할 수 있는 정부정책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숙박세일페스타입니다.
숙박세일페스타란?
우선 숙박세일페스타가 무엇인지부터 알아보겠습니다. 숙박세일페스타는 6월 여행 가는 달과 함께 진행되는 정부정책입니다.
비수도권대상 지역의 관광 발전을 위해 대상 지역의 숙박시설에 숙박 비용 할인을 지원하는 정책입니다. 대상지역은 강원,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남, 전북, 충남, 충북입니다. 5월 28부터 무려 25만 장을 배포 중에 있습니다. 엄청난 물량인 만큼 이번 기회 놓치면 아쉬울 것 같습니다.
숙박세일페스타 사용기한, 사용지역
이번 숙박세일페스타는 '지역특별기획전'과 '본편'으로 나뉩니다.
지역특별기획전
5월 28일부터 5월 30일까지 12개의 비수도권 광역시도 숙박시설 중 7만 원 이상 숙박상품을 예약 시 5만 원의 할인권을 지원하는 유형입니다.
본편
6월 3일부터 30일까지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시설을 대상으로 진행합니다. 2만 원 이상 7만 원 미만 숙박상품 예약 시 2만원 할인권을 지원받을 수 있으며, 7만원 이상의 숙박상품을 예약하면 3만 원의 할인권을 받습니다.
숙박세일페스타 발급기간
숙박세일페스타는 매일 오전 10시부터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여행을 떠나고 싶으신 분들은 선착순에서 밀리지 않도록 빠른 클릭이 필요하겠습니다.
이번에는 입실기간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지역특별기획전: 5월 28일~7월 14일
- 본편: 6월 3일~7월 14일
사용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 지역특별기획전; 강원, 경남, 경북, 광주, 대구, 대전, 부산, 울산, 전남, 전북, 충남, 충북
- 본편: 서울, 경기, 인천을 제외한 비수도권 지역
숙박세일페스타 사용방법
숙박세일페스타에 참여하는 여행사들을 통해 숙박할인권을 발급받아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선착순으로 1인당 1매 사용이 원칙입니다. 타인에게 양도는 불가하며, 중고거래 등은 인정되지 않는다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숙박업소에서 사용 가능하며 대실 이용 시 숙박할인권 사용은 불가합니다. 숙박업소는 관광진흥법 및 공중위생관리법 등에 저촉되지 않는 곳이어야 합니다.
숙박세일페스타 참여 여행사
할인숙박권을 발급하는 여행사의 리스트를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지역특별기획전에는 총 33개의 여행사, 본편에는 총 42개의 여행사가 참여합니다.
숙박세일페스타 유의점
- 첫째, 선착순 발급으로 1인 1매 사용이 원칙입니다.
- 둘째, 숙박 할인권 발급 유효기간(매일 오전 10시~다음날 오전 7시) 내에 사용하지 않은 경우 소멸합니다.
- 셋째, 숙박 할인권 발급 후 유효기간 내 타 여행사에서 재발급이 불가합니다.
- 넷째, 미성년자는 발급이 제한됩니다.
- 다섯째, 대실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 여섯째, 타인에게 양도가 불가합니다.
- 일곱째, 중고거래 등으로 구입한 숙박할인권은 사용이 불가합니다.
숙박세일페스타가 무엇인지, 사용기간과 사용지역, 주의사항까지 모두 알려드렸습니다. 이번 세일페스타와 같은 정부 지원 정책으로 지역관광이 활성화되고 나아가 경제까지 활성화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아울러, 6월 여행하기 좋은 곳도 함께 소개해드리니 참고하시면 좋겠습니다.